자문위원회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

카카오는 프라이버시 정책을 견고히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는 국내 최고의 프라이버시 정책 전문가들과 함께 카카오의 정책을 논의합니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는 정책, 보안, 법조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는 상시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고 정기 자문회의를 개최하여 국내외 프라이버시 이슈와 관련 법규 동향을 살피고 카카오의 프라이버시 정책 방향에 대해 자문합니다.

자문위원들은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사회의 기대치를 고려한 자문을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카카오에서 프라이버시 정책 방향을 고민하는 데 있어 이용자를 먼저 고려합니다. 자문위원들은 관련 분야의 전문가이면서 동시에 카카오 서비스의 이용자이기 때문입니다.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이용자의 편의와 서비스 경험을 향상할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때로는 사회의 이해와 수용보다 기술 발전의 속도가 빠릅니다. 그럴수록 사회와의 더 많은 소통이 필요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카카오는 데이터의 활용과 보호 사이의 균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 역할
  • 정책 자문 이용자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책 방향성에 대한 자문
  • 정책 연구 프라이버시 보호 관련 연구 수행 및 세미나 개최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위 활동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의 구성원과 활동 소식은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브런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소개